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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 2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고객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동의 하에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한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 2 조(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가공,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공연,방송,전시,배포,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소비자보호단체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 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약관,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다.(내용명료화 요구) (7) 회사는 이용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아이디(ID)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 조(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2 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도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전화통신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제 2 항 소정의 세부 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세부 지침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 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다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 삭제 등을 하여야 합니다. 제 4 조(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5 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회사가 서비스 점검 및 조치를 필요로 하는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6 조(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사용 소프트웨어 불법배포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을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 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 또는 실업체명이 아닌경우 - 회사로 가입시 사업자 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등 기타 증빙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 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전기통신 관련법령등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조건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다. (4) 서비스 기간 만료 및 계약 해지 후 메일플러그 홈페이지 회원으로 12개월간 휴먼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 고객 안내 후 회원탈퇴처리 및 개인정보를 삭제 한다. 단. 도메인등록정보의 경우 말소후 35일이 지나면 고객 안내 후 삭제한다. 제 2 조(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등) (1) [제 4 장](제 7 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이용제한을 받게 된 이용고객은 위 조치에 대한 이의가 있을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2항의 규정에 의해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1 조(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EC 호스팅) 및 이에 준하는 서비스 이용회원일 경우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한 경우 위 1 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에 제 3 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만일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는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 조(면책사항)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서비스로부터 이용고객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도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무형의 물품 포함)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조(분쟁조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재검토요구) (2) 본조 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공고일자 : 2020년 10월 15일 시행일자 : 2020년 10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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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 고객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시 <일반 회원가입 시>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정보(만 14세 미만인 아동의 경우)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불량이용기록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을 통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신규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보존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 - 보존기간 : 1 년 부정/불량이용기록 (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 보존이유 :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 보존기간 : 1 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 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로그기록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으로 정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것에 대하여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또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 화, 이메일 또는 상담게시판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 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쿠키 등 사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맞춤서비스제공 (2) 쿠키설정거부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의 예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그러나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9.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사무국 전화번호 : 02-3498-3313 이메일 : songwooy@hanmail.net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송우엽 전화번호 : 02-3498-3313 이메일 : songwooy@hanmail.net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조정 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 전화 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전화 02-392-0330) 경찰청 (http://www.police.go.kr) 12. 정책변경에 따른 고지의 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 등의 변경에 따라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0년 10월 15일 시행일자 : 2020년 10월 15일 취급방침을 입력합니다.